서울특별시 법무행정 서비스
시민권익증진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시민법률상담실

  • 법률상담
  • 시민법률상담실
변호사와 직접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은 시청 내 설치운영중인 시민법률상담실을 방문하여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상담예약 후 방문상담

예약신청 및 상담실시
전화 (국번없이 120, 핸드폰 전화시 국번없이 120)로 예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.
인권상담 접수문의는 서울시 인권센터(전화 2133-6378~9)로 해주시면 됩니다.
상담신청자는 법률상담기록카드(별첨 양식)를 작성후 예약된 방문상담일에 상담실을 방문하여 안내직원에게
제출하시고,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.
구비서류
상담신청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만 있으면 상담이 가능하며, 상담에 필요한 서류를
준비하고 상담에 임하면 보다 더 효율적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대한법률구조공단을 통한 소송대리 등 적극적인 법률구조를
받을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.
1. 상담예약 신청 > 2. 상담실 방문 > 3. 상담신청서 작성 > 4. 상담실시(건당30분 소요) > 5. 후속조치 안내
 

상담예약없이 방문상담

예약신청 및 상담실시
상담신청자는 법률상담실을 방문하여 안내센터에 비치된 법률상담기록카드를 작성하여 상담안내 직원에게
제출하시고, 법률상담이 가능한 시간대를 안내 받은후에 법률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.
단, 예약없이 방문하시면 상담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.
 
상담신청자의 구비서류는 예약방문시와 같습니다.
 
※ 시청 법률상담실을 방문하시기 어려운 분들은 사이버 법률상담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습
니다. 단, 법률상담실을 방문하여 변호사와 직접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상담방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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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※ 첨부 : 법률상담기록카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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