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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리번호 2017-0019 의견제시일/제시기한 2017-03-20/ 2017-04-18
법령명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발의종류
의원명(의원발의시)

신상진의원 대표발의
법령종류
의견제시일 2017-03-20 구분(제,개정,폐지)
담당과장 담당팀장
재생협력과
담당자
전화번호 - -
국토교통부
제48조(관리처분계획의 인가 등) ① ∼ ④ (현행과 같음)
⑤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
1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시장·군수가 선정·계약한 1인 이상의 감정평가업자와 조합총회의 의결로 정하여 선정·계약한 1인 이상의 감정평가업자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
<삭 제>
<삭 제>
2.⋅3. (현행과 같음)
⑥ ∼ ⑧ (현행과 같음)
법률 제14567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전부개정법률
제74조(관리처분계획의 인가 등) ① (현행과 같음)
②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
1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시장·군수가 선정·계약한 1인 이상의 감정평가업자와 조합 총회의 의결로 정하여 선정·계약한 1인 이상의 감정평가업자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
<삭 제>
<삭 제>
2.⋅3. (현행과 같음)
③ ∼ ⑤ (현행과 같음)
법률 제14567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전부개정법률 부칙
제19조의2(관리처분계획의 인가에 관한 적용례) 제74조제2항제1호의 개정규정은 이 법 시행 후 최초로 제74조제1항에 따른 관리처분계획을 수립하는 경우부터 적용한다.

- 감정평가사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위하여 시장·군수가 선정한 감정평가업자가 평가함이 타당함
- 조합에서 선정한 감정평가사의 경우 각종 이해관계에 따라 평가를 하는 경우가 있어 독립성 보장과 개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임
- 따라서 감정평가의 독립성과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현행 규정을 유지함이 타당함

진행단계
반영여부

소통의장